접수기간은 9월 1일(일)부터 15일(일)까지 보름간입니다.
지원방법은 서아페 홈페이지 ‘참가신청’메뉴에서 신청서를 다운받아 작성 후 경연 시 사용하는 음원 또는 반주음악과 함께 공식 메일(arirangawards@naver.com) 으로 접수하시면 됩니다. 신청서의 경우 팩스(02-709-7412)로도 접수 가능합니다. 

 

소리·연주 및 춤·몸짓 부문과 늘푸른청춘 및 꿈나무 부문의 경연대회 일자가 달라졌습니다.
소리·연주 및 춤·몸짓 부문은 13일 일요일에, 늘푸른청춘 및 꿈나무 부문은 12일 토요일에 진행합니다. 각 부문별 일시 및 장소 등 대회요강을 사전에 숙지해주시길 바랍니다.
소리·연주 및 춤·몸짓 부문은 경연 후 판놀이길놀이 참가 필수입니다. 판놀이길놀이는 13일 일요일 16시 세종문화회관 앞 세종대로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불참 시 수상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서울아리랑페스티벌어워즈에서는 종교 및 정치적 성향을 띈 제목, 가사, 문구, 의상, 그림, 사진, 로고 등의 사용을 엄격히 금지하고 있습니다. 해당 내용 사용 적발시에는 참가자격이 박탈됩니다.

보다 많은 참가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아쉽지만 전년도 대상 수상자는 참여가 불가능 합니다.

다른 경연대회이긴 하지만 ‘서울아리랑페스티벌어워즈’에 속하는 경연대회이므로 중복참가는 불가능합니다.

야외에서 진행되는 대회지만 판놀이길놀이까지 함께해야 하는 참가자들을 위해 최대한 대기실을 준비하려 노력하고 있습니다. 광화문광장 인근 세종로공원 및 넓은 인도에 번호가 부여된 야외 천막을 설치하여 대기실로 활용하고 있습니다. 대기실 배정은 참가단체별로 사전에 공지하고 있습니다.

심사는 관련 전문가로 구성하여 공정하게 이루어지며, 개별심사 이후 점수고저(高低)순에 의해 시상이 결정 됩니다. 대상은 각 부문 심사 후 최고점 단체가 시상식 무대에서 다시 경연하여 결정됩니다. 

많은 아이들이 우리의 노래 아리랑을 지킬 뿐만 아니라 즐기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제6회 전국아리랑경연대회부터 신설된 부문입니다. 만 10세 이하의 어린이라면 아리랑을 주제로 노래, 연주, 전통 및 현대무용, 퍼포먼스 등 모두 가능합니다. 

늘푸른청춘 및 꿈나무 부문은 12일 16시 중앙연희무대에서, 소리·연주 및 춤·몸짓 부문은 서울아리랑페스티벌 폐막식에서 열립니다. 폐막식은 13일 일요일 18시에 광화문축제무대에서 진행될 예정입니다. 시상식에는 반드시 대표자 1인 이상이 참석해야 하며, 수상 팀 호명 시 자리에 없는 경우 수상에서 제외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