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청춘마이크 - 서울아리랑페스티벌 - 프로그램 - 청년예술인마당

Top 영역 건너뛰기
Top 영역 끝
본문 시작

청춘마이크

청춘마이크 플러스_가을여행
Young Mic Plus_Autumn Trip 青春麦克风 青春マイク

재능과 열정으로 무장한 젊은 예술가들이 야외 버스킹을 통해 전문성을 지닌 예술가로 성장하도록 지원하는 문화체육관광부의 ‘문화가 있는 날’ 사업(매달 마지막 주 수요일과 해당 주말에 진행)의 하나입니다. 올해 선정된 190팀 중 10팀을 만나볼 수 있습니다.

<Young Mic> was launched as part of the ‘Culture Day’ project. This program supports young artists to become professional artists on the national outdoor busking event. You can also watch 10 programs at the 2018 Seoul Arirang Festival.

출연자 소개 Artists Profile

사라플라이    SarahFly

건반연주와 아름다운 목소리를 기반으로 모든 이들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커버곡과 솔직한 가사로 된 색채감있는 자작곡을 무대에서 선보입니다.

국악밴드 해랑    Haerang

국악과 서양음악의 콜라보레이션을 통해 예술적 가치를 다양한 각도로 재해석해 국악의 대중화, 전문화를 이끄는 그룹입니다. 경기민요 · 서도민요 등 국악을 기반으로 밴드의 화려한 사운드를 결합해 새로운 크로스오버 음악을 선사합니다.

여자들피리피그    P. Dul

대금 · 아이리쉬 휘슬 · 바이올린 · 피아노로 구성된 밴드로, 아직 우리에게 그리 잘 알려지지 않은 아일랜드 음악을 한국적 멋이 담긴 국악과 접목해 흥겨움과 한, 그리고 삶의 이야기를 전합니다.

창작민속악단 악(樂)바리    Agbali

국악 민속악을 연구하는 남성 7인으로 구성된 팀으로, 세련되면서도 묵직한 표현으로 우리 전통음악을 친근하고 아름답게 전합니다.

아리랑비보이즈    Arirang Bboyz

스트릿 장르와 국악, 탈춤을 접목해 활동하는 단체로, 아리랑과 힙합의 만남 ‘아리랑 힙합이랑 아리리Yo’라는 내용으로 탈놀이 · 비트박스 · 비보이 · 국악 등 융복합적 공연을 선사합니다.

The Fun City

일렉트로닉 · 뉴웨이브 · 신스팝 등의 장르를 하나로 모아 2016년 첫 디지털싱글 <It’s Time> 발매를 시작으로 2장의 싱글앨범과 1장의 EP앨범을 발매한 팀입니다. 마치 록페스티벌에 온 것처럼 다양한 세대가 함께 즐길 수 있는 신나는 공연을 선사합니다.

네오니카    Neon in KA

고대 그리스어로 ‘영혼’을 뜻하는 ‘KA’라는 단어처럼, 반도네온의 음색을 통해 감성을 자극하고 삶에서 느끼는 감정을 담아내 영혼의 울림을 끌어내고자 하는 팀입니다. 다양한 영혼을 갖고 사는 현대인의 감성 치유 음악을 추구합니다.

돌담곁에 이끼    Doldam Gyeot-e Ikki

보컬 이름에서 비롯된 ‘이끼’라는 단어와 든든하게 받쳐주는 ‘돌담’을 붙여 만든 팀명 그대로 돌담에 붙은 이끼처럼 작지만 친숙한 음악으로 다양한 연령층의 대중에게 다가가고자 합니다.

뮤럽    MU. love

‘뮤지컬 러브’의 줄임말로, 뮤지컬을 좋아하지만 경제적으로는 허약한 문화소외계층이나 바쁜 현대인들을 위해 뮤지컬 넘버로 버스킹하는 팀입니다. 연인, 친구, 가족 등 더불어 사는 사람들과의 사랑에 대한 이야기를 연기와 음악으로 선보입니다.

트레블러크루    Traveler Crew

학창시절 댄스동아리로 시작해 전업으로 활동하는 비보이팀입니다. 변화하는 시대에 맞게 마샬아츠 · 택견 · 국악 등 여러 융복합문화예술을 기획 · 개발하며, 우리 전통문화를 공유하고 즐길 수 있도록 비트박스 챔피언과 비보이들의 콜라보레이션 공연도 펼칩니다.